티스토리 뷰
1. 러키드로우 , 작가
모두가 아시다시피 이 작가는 유명하십니다 잘생기기도 하셨고 말씀도 조곤조곤 다정하게 말씀하시는 작가이십니다 러키 드로우 역시나 엄청나게 날개 달아 팔리고 있는 책입니다 사람을 얻는 일을 잘하시는 분이기도 하십니다 자기 스스로 엄청나게 노력하시는 작가이십니다 자기 개발자로서 드로우 앤드류 유투버이시기도 합니다 인생의 레버를 당겨라 파리어족에서 프리워커까지 성공하는 법을 말씀드리는 책입니다 누구나 사업을 하시면 한강뷰가 있는 사무실에서의 근무 커피 한잔을 상상합니다 이분이 그러시다고 합니다
2. 러키 드로우의 1인 기업
러키드로우의 내용은 2030 모두에게 모두 포함하여 1인기업에서 한 사람 한 사람 의 경제생태계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현실입니다 경제생태계의 1인 사업가입니다 90프로가 1인기업의 시대가 온 것입니다 작가의 최고의 장점은 매뉴얼이 있다는 것입니다 작가에게 배울 것은 반드시 복제가 가능하니 성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매뉴얼생성인 것입니다 유투부에서 해본 사람은 인스타에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도 그렇습니다 메타버스에서도 존재합니다 그것은 브랜드만 있으면 되고 브랜드를 만들어놓을 수 있고 자기 주도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 자리에서 시작해도 된다 월 3만 원으로 시작하는 인플루언서의 시작 무엇이든 직접해야 성고 한다 나만의 회사다 1인 기업은 방구석에서 시작된다 일인 브랜딩 시대 지금 당장 시작해도 될까요 아니면 다른 준비가 필요한가요 그 자리에서 시작해야죠 한강뷰 사무실이나 좋은 사무실에서의 뷰가 아니라 5만 원짜리 이케아책상에서 작가의 시도었다는 점입니다 2017년도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다니시던 직장에서 해고를 당하고 그 뒤로 자신의 일을 해야겠다 결심을 한 후로 필요를 느낀 후에 웹으로 전향을 하신 것입니다 앞으로 나는 시키는 일만 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어내고 공유하고 싶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것을 시작했기에 모든 사람이 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음을 개인이 먹고 내가 해봐야겠다
1인딩 브랜딩 시대에 수익창출을 위한 첫 번째 준비는 무엇을 당겨야할까요 첫 번째는 내가 어떤사람으로 이미지 할것인가를 정해야한다고 합니다 다른사람들이 저에게 무어라 하는지를 눈여겨 보고 브랜딩을 시작해야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보잘 것 없다고 생각했다가 자신이 자신을 인정하기 시작했고 나를 디지털 세상에서 알려야겠다 생각했다고 합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나를 알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봐야합니다 쇼설미디어가 먼저 생겼기 때문에 인스타 블로그 여러 가지 컨텐츠를 보고 소개해낼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개인으로서 인식이 될것이며 개인으로서 나는 무엇을 대상에게 해줄 수 있는지를 확실히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나다고 작가는 말합니다 나는 어떤가치를 알아주는 사람인지를 표현할수도 있어야한다고 말씀합니다
1인 기업가로서 어 이 사람은 이런 것을 이야기해주는 사람이야 이런 것을 나에게 주는 사람이야 라는 게 이런 걸 보여주는 사람이야 라고 명확하게 기획되야 한다고 표현합니다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나는 디지털세상에 들어갈 거야 다시 태어날 거야 그러면 먼저 하실 일은 자기 성찰이라고 작가는 말합니다 나는 어떤 사람인 것인지 나는 어떤 가치를 갖고 있는데 나는 어떻게 이름을 불릴 건데라는 중점을 두고 시작을 하고 생각을 해야 합니다 디지털 부캐 브랜딩 말 그대로 자기 이름을 그대로 쓰지 않아도 되고 얼굴을 보이지 않아도 됩니다
3. 디지털의 집중
디지털의 정체성 나는 누구인가 목적 나는 무엇을 하는가 나는 콘텐츠가 무엇인가를 집중해야 합니다 주목받는다 사람들 기억에 기억되려면 이 3가지를 반드시 추진하고 명확해야 합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학교나 회사나 친구들 사이에서 나는 어떻게 불려지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성격이 환경이 브랜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에서 시작을 드로우앤드류는 했다고 합니다 콘텐츠가 중요한 3가지 중에 첫 번째는 일관성입니다
두 번째는 지속성입니다
세 번째는 차별성입니다 짜깁기는 브랜드로서 인식도 브랜드화도 가능하다고 작가는 말합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필요한
스킬은 어떤 것이 있을지 살펴본 결과는 제일 중요한 스토리 텔링입니다
여러 가지 기술들이 있습니다 공감 땅기는 힘 기승전결의 감정의 롤로코스트입니다라고 작가는 어떤 콘텐츠를 스토리텔링으로 할 것인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